"퍼핀 가족 Puffin Rock"
"퍼핀 가족 Puffin Rock"은 2015년 1월에 방영을 시작한 아이리시 어린이 만화입니다. 실제 아일랜드에 있는 퍼핀 섬 Puffin Island를 배경으로 하는 이 만화는 어린 바다오리(퍼핀) 우나와 우나의 아기 동생 바바가 퍼핀 섬에서 보내는 하루를 내용으로 합니다. 현재 시즌 2까지 나왔습니다. 한 편당 러닝타임은 20분이고 3개의 에피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리스 오다우드가 내레이터로 출연합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순둥순둥한 만화 "퍼핀 가족 Puffin Rock"
"퍼핀 가족"은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색감도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고 참 예쁩니다. 스토리 자체도 순하고 무서운 장면이나 긴장감은 없습니다. 자극적이 요소가 전혀 없습니다. 내용 전개도 빠르지 않고 각 에피소드가 7분 정도로 짧아 3살 아이도 충분히 집중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우나와 친구들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이 공감하고 배울 내용도 참 많습니다. "난 그거 재미없어. 다른 놀이 하고 싶어"하면서 친구와 다투는 내용, 친구처럼 점프를 하지 못해 기운 없어하는 모습, 우나가 오전에 엄마, 아빠가 먹이를 잡으러 떠난 후 동생 바바를 챙기며 하루를 보내는 내용, 엄마를 잃은 아기새를 도와주는 내용을 통해 다양한 감정과 사회성 발달에 필요한 내용을 배웁니다.
또 "퍼핀 가족"은 동물들에 대한 지식도 조금씩 알려줍니다. 찌르레기의 울음소리가 크다는 것, 퍼핀은 헤엄도 치고 물고기도 잡지만 숨을 오래참지는 못해서 물속에 오래 있지 못한다는 것, 부엉이들은 밤에 활동한다는 것, 토끼는 저녁에 활달해진다는 것 등의 지식이 스토리 안에 짤막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시즌 1, 5화의 스토리입니다.
Hop, Skip and Bump 깡충깡충 뛰어라.
우나와 바바는 우연히 만난 개구리를 따라가봅니다. 우나는 개구리가 연못에서 점프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 하지만 어쩐지 개구리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우나와 바바는 토끼 메이를 찾아가 점프하는 법을 배우기로 합니다. 하지만 재주를 부리며 점프하는 메이를 보니 우나는 더욱 자신이 없어집니다. 그 모습을 본 우나의 친구 모시는 일부러 간식을 연못에 떨어뜨리고 우나와 메이에게 주워줄 것을 부탁합니다. 메이는 연못에서 점프를 할 수 없어 주저합니다. 하지만 우나는 헤엄도 치고 날기도 해서 모시의 간식을 가져다줍니다. 우나와 메이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다른 이가 나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도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Bouncing Back 같이 놀자
해변가에서 우나와 바바가 놀고 있습니다. 물개 실키가 와 함께 놀기로 합니다. 우나는 실키에게 자신이 날아다니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키는 "난 지루해. 나도 날고 싶어. 난 물속에서 날 수 있어"라며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나는 실키가 헤엄치는 모습을 구경하지만 숨을 오래 참을 수 없어 바로 물 밖으로 나옵니다. 계속 이런저런 놀이를 해보지만 상대는 재미없어합니다. 결국 둘은 따로 놀기로 하지만 각자 놀던 우나와 실키는 다시 같이 놀고 싶습니다. 실키는 우나와 실키 둘 다 좋아할 만한 바다 점프놀이를 발견하고 둘은 즐겁게 놉니다. 그리고 아까 싸워서 미안하다고 서로 사과합니다.
A Noisy Neighbor 시끄러운 새 친구
잠자리에 든 우나의 가족은 밖에서 잠 잘 곳을 찾는 아기 찌르레기을 울음소리에 깹니다. 우나는 아기 찌르레기가 잘 수 있는 곳을 찾아주기로 합니다. 메이를 만난 우나는 함께 찌르레기가 잘 곳을 찾아봅니다. 찌르레기의 요란한 울음소리에 부엉이 오토가 집 밖으로 나옵니다. 밤에 활동하러 떠나는 부엉이 오토는 자신의 집을 찌르레기에게 빌려주기로 합니다. 그런데 왜인지 찌르레기는 잠들지 않고 계속 시끄럽게 울어댑니다. 모시가 블루베리를 나누어주시만 그래도 계속 우는 찌르레기. 그런데 그때 갑자기 아주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 하늘을 보니 어마어마한 수의 찌르레기들이 춤을 추고 있습니다. 찌르레기는 잠자기 전에 지저귀면서 춤을 춘다고 합니다. 아기 찌르레기는 그들에게 돌아갑니다.
댓글